치열한 경쟁 속 KTX 기차표 매진되었어도 취소표 구하는법 있습니다.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예매한 KTX 기차표를 취소하거든요.
5년동안 취소표 줍줍 성공률 100%, 이 글에서만 확인할 수 있는 KTX 취소표 구하는 저만의 노하우 6가지를 대방출하겠습니다. 여러분도 취소표 줍줍 성공할 수 있습니다 !
✳지금 바로 실시간 KTX 취소표를 잡으세요!
1. 취소표 알리미
원하는 시간대 KTX 기차표가 매진이라면?
취소표 알리미 앱🔍을 다운로드 받아 알림 등록 후 해당 시간에 자리가 생기면 앱 푸쉬로 실시간
알림을 받아 취소표를 구할 수 있습니다.
2. 코레일톡
코레일톡 앱🔍은 실시간으로 기차표를 확인하고, 취소표가 발생하는 즉시 동일한 앱 안에서 바로 기차표 예매까지 가능합니다.
푸쉬 알림을 설정해 놓으면 더 신속하게 취소표를 구할 수 있고, 취소표 알리미 앱에 비해 더 빠른 대응이 가능합니다.
코레일톡 취소표 확인하기👆
3. 취소표 풀리는 시간
KTX 취소표를 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아래 시간대를 예의주시 해주세요.
▶ 새벽시간 : 3-4시
이 시간대에 빈번하게 취소표가 풀립니다. 혹여나 실패하더라도 반복해서 재시도하면 KTX 취소표를 구할 확률이 올라갑니다.
▶ 출발 12시간 전
출발 일정을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개인 사정으로 기차표를 취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특히나 반환 위약금이 발생하는 시점이 출발 12시간 전 이므로 그때 나오는 취소표를 반드시 확인해 보세요.
▶ 출발 1-2시간 전
최종 KTX 취소표는 기차가 출발하기 2시간 전에 풀립니다.
그리고 기차 출발 10 ~ 15분 전에 기차를 타지 못한 사람들의 취소표가 수시로 생겨나는 골든타임이니 실시간으로 코레일톡 앱🔍에서 새로고침하며 KTX 취소표 유무를 확인해야 합니다.
✳지금 바로 실시간 KTX 취소표를 잡으세요!
4. 정차역 나눠 구매
🔹 나의 목적지 : 서울 → 부산 (경부선) 이라면
① 서울 → 대전
② 대전 → 부산 나눠서 예약하는 방법입니다.
장거리를 갈수록 좌석이 통으로 비는 경우가 적기 때문에 취소표를 구하기는 더 어렵습니다.
따라서 사람들의 환승이 빈번한 중간역에서 자체 환승을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.
5. 도착역 변경
🔹나의 목적지 : 서울 → 부산 (경부선)일 때 이미 모든 좌석이 매진이라면 ?
도착지를 앞당겨 대전 등으로 변경하면 남아있는 잔여석을 구할 수 있습니다.
그럼 그곳에서부터 부산은 어떻게 가라고? 의문이 드실텐데요 ~
기차에 탑승 후 대전역을 지나게 되면 내 승차권은 무효한 상태가 되므로 역무원에게 자진신고 후 0.5배의 비용을 지불하면 부산까지 합법적으로 갈 수 있습니다.
대전역 이후에는 간이좌석이나 입석으로 가야하는 불편함은 감수해야 하지만 혼자 탑승하는 경우 충분히 해볼만한 방법입니다.
6. 기차역 창구
KTX 기차표는 코레일톡 앱이나 키오스크에서 매진이라고 하더라도 기차역 창구에 가면 잔여표를 구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.
이 방법은 돈을 주고 시간을 사는 요즘 정서와 맞지 않는 아날로그 방식이긴 하지만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취소된 승차권을 구하고 있는 하나의 방법입니다.
▶ 코레일 KTX 고객센터
🔹운영시간 : 06~22시
🔹전화번호 : 1544 -7788